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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목적)
 주식회사 머천드코리아(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홈페이지(mymvno.co.kr, 이하 “마이월드” 이라 한다) 이용자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한다)은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선불형 이동통신 서비스 중 인터넷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마이월드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약관은 마이월드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③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마이월드에서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마이월드선불형 이동통신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폰의 소유자로서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휴대폰 인증을 통해 ID(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
2. 이용자 : 회원 및 회원이 아니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3. 이용자 ID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4.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관리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6. 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이용 신청시의 물음에 "동의함" 단추를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머천드코리아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마이월드 서비스에 가입된 폰의 소유자로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마이월드 휴대폰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마이월드는 이용 신청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② 마이월드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회원이 마이월드 및 마이월드과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정보는 마이월드과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마이월드는 회원 제공 이전에 제휴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마이월드는 위 3항의 범위 내에서 마이월드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  마이월드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이용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
⑥  마이월드 내에서 벌어지는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해당 이벤트의 주최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마이월드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마이월드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⑧  마이월드 서비스에서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이월드에 게시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마이월드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마이월드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7.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③ 마이월드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9 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마이월드는 이용자가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마이월드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마이월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마이월드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마이월드이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마이월드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마이월드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마이월드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마이월드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마이월드이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마이월드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마이월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마이월드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마이월드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마이월드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마이월드의 명시적 동의가 있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마이월드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⑧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마이월드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마이월드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마이월드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마이월드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마이월드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마이월드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1. 마이월드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마이월드이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2 조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마이월드는 사이트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②  회원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마이월드의 시스템 고장 등 마이월드의 책임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마이월드이 책임을 집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마이월드에 홍보하고 마이월드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의 ID(고유번호)는 마이월드의 돟의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마이월드 휴대폰 및 e-mail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마이월드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4 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마이월드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마이월드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마이월드이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중지 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마이월드이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마이월드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③  마이월드는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내용 및 유의사항)
① 마이월드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 폰정보 조회서비스
2. 사용내역 조회서비스
3. 요금충전내역 조회서비스
4. 부가서비스 신청 및 변경서비스
5. 기타 마이월드이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업체와 제휴해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②  마이월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외부필자에 의한 정보는 마이월드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④ 마이월드에서 제공하는 각종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가 회원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용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의 면에서 회원의 불만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① 마이월드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마이월드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제1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이월드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마이월드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마이월드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마이월드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관리)
① 마이월드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마이월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마이월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마이월드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마이월드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마이월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 및 마이월드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마이월드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판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②  마이월드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마이월드의 합병, 영업양도, 마이월드이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③  마이월드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고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마이월드이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마이월드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마이월드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마이월드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마이월드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마이월드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19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마이월드이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마이월드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0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를 통해 마이월드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마이월드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마이월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0. 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1.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2. 마이월드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마이월드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21 조 (양도 금지)
①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마이월드이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마이월드는 사전에 제13조의 통지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2 조 (손해배상)
마이월드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면책조항)
①  마이월드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마이월드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마이월드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마이월드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마이월드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마이월드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마이월드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마이월드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마이월드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마이월드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⑩  마이월드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마이월드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마이월드이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마이월드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①(시행일) : 이 약관은 공시한 날부터 시행합니다.
②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취급 방침

My World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머천드코리아(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법')' 등 관련 법령과 방송통신위원회가 고시한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을 준수하고 법 제 27조의 2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과 '개인정보보호법' 및 행정자치부 '표준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며 이를 고지합니다.

 

1.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 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www.mkmvno.co.kr)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운영규정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와 같이 고유식별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1) 고유식별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본인확인, 본인인증, 미환급

금 안내, 실명인증

2) 수집 고유식별 정보의 항목 :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본인

·대리인 신분확인 이미지 및 내용 포함)

※ 주민등록번호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65조의2에 근거하여 기간통신 사업자는 수집·

이용이 가능합니다.

3) 고유식별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하고, 요금전산 과·오납 분

쟁대리를 위하여 해지 후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이용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성명(상호), 고유식별정보, 대리인(성명,고유식별정보,연락처,주소,본인과의 관계)

- 본인확인·인증(제3자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포함), 신용판단, 신청 대리인 관계 및 본인확인

2) 성명(상호), 주소(설치장소 등),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 서비스 · 상품제공 및 안내, 물품배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3) 납부자(성명, 생년월일, 주소)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명의자와의 관

- 요금정산(청구,수납,채권추심,국제전화 요금,데이터 등 정보이용료 정산 등) 설비비 반환

4) 성명,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이동전화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본인 확인서비스 제공

※ 연계정보(CI)는 웹사이트 간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확인 정보이며, 중복가입확인

정보(DI)는 웹사이트내 특정 고객을 확인하기 위한 정보임

5) 기타수집정보

- 홈페이지 아이디 · 비밀번호, 번호이동전 사업자정보 · 가입인증정보, 번호이동 인증정보, 단말기정보(MAC Address, IMEI 등),USIM 정보, 위치정보(기지국 위치, GPS, WiFi, RFID태그 및 위치정보수집 시스템을 이용한 수집정보 및 변경정보 포함), 신용정보, 과금정보, 과금 대행의 경우 미납 정보, 품질정보, 휴대폰 주소록, 차량운행이력정보, 휴대폰사용상태, 이용내역, 가입정보, 쿠키, 접속로그, 접속IP, 통계데이터, 홈페이지 설정정보 등

6) 기타수집목적

- 물품배송, 고객관계관리 · 마케팅[CRM :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이용상황 확인, 서비스 신청 및 해지 기타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 철회 등 의사확인, 민원처리 등 커뮤니케이션, 설문조사,이용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개인맞춤형 서비스 제공·상품개발·특화,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기념일 등 선물 · 메시지 · 경품발송, 단말기 분실 · 파손 시 안내, 단말기 안전점검, A/S쿠폰 제공 등 고객혜택 프로그램 안내, 단말기 출시 · 변경, 요금제 컨설팅, 요금할인 등 각종 서비스 · 상품 (회사, 협력사, 제휴사가 제공하는 이동통신, 인터넷, 금융상품, 결합 · 제휴상품, 무선데이터, 부가서비스, 전자상거래서비스 포함) · 이벤트 안내 및 유치, 이를 위한 텔레마케팅이나 광고성 정보전달 포함], 기타 업무처리(서비스 가입 · 개통 · 변경 · 사후관리 · 품질개선 · 해지), 명의도용방지, 와이파이월드 등 위치서비스, 계약이행, 업무위탁

위 정보는 수집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4) 회사는 법령의 규정 또는 고객의 동의 없이는 사상, 신념, 과거의 병력 등 고객의 권리 · 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고객님의 별도 동의 없이 수집하지 않습니다.

(5) 각종 증명서 등의 내용은 요금감면 대상자, 법정대리인 여부판단 및 서비스의 제공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6) 홈페이지 회원의 경우 회원 가입 시에 수집항목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별도 고지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서, 명의변경신청서 등 각종 서면을 작성하는 경우, 회사의 유 · 무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특정 서비스 화면상으로 동의한 경우, 전화(SMS, MMS를 포함), 우편, 이메일, 팩스, 기타 매체를 통하여 동의한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그 밖에 회사의 이동전화, 유 · 무선 인터넷상의 생성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방법

(1) 회사는 고객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와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사용기록(이하 "통계데이터")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 운영할 수 있습니다.

1) 쿠키(cookie)란?

쿠키는 홈페이지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탭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 고객에게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통계데이터란?

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의 특정영역에 저장되고, 주기적으로 회사의 서버로 전달되는 아래와 같은 정보입니다.

① 서비스 사용통계(호접속, 호절단, 호실패 시 망환경, 다운로드 실행오류, 무선인터넷 접속실패 및 접속시간 등)

② 사용 패턴 정보(고객의 메뉴 이동경로,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 서비스 이용횟수, 사용량 등

③ 고객은 서비스 제공에 관한 회사의 계약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및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단말기의 통계데이터 차단 옵션을 통하여 회사의 통계데이터 수집 ·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쿠키, 통계데이터 운영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 통계데이터를 운영합니다. 회사의 쿠키, 통계데이터 사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③ 관심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④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⑤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시 기준으로 이용

⑥ 게시판의 글 등록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5.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목적상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 및 제공하며, 그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1)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관 · 관리되는지에 관하여 개별적으로 이메일 등 전자적 방법이나, 전화, 서면, 팩스, 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2) 매각 · 인수합병 등

회사의 서비스제공자로서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사전에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의 이전을 받는 자(이하 "영업양수자 등")의 성명(법인인 경우 법인의 명칭) · 주소 · 전화번호 그 밖에 연락처, 고객이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2)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법, 국세기본법, 지방세법, 통신비밀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무조건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 제공하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및 그 보유 · 이용기간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및 제3자 제공 표 *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서울보증보험㈜

고객명(법인명),고객주소,단말기/할부계약 정보 및 채무자 신용정보관련 동의여부,연락처,이동전화번호,주민(법인)번호

휴대폰 할부신용보험 가입/유지/관리

㈜삼성카드

고객명(법인명), 법정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고객주소, 단말기/할부계약 정보(할부금액, 할부상품 등), 신용능력정보(신용등급, 신용평점정보 등 신용도 판단에 필요한 정보), 기타 본 계약의 체결/유지/관리에 필요한 정보

할부매매계약의 체결유지, 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 법령상 의무이행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가입전화번호,국적,등록사유,등록사유일자,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성명,주민번호,여권번호,연락처,외국인번호,이동전화번호,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주소, 체납금액, BAN/계약번호, ESN번호,MODEL-ID,SERIAL-NO

-다량회선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관리 -명의도용방지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 -복지요금감면(자격확인, 변동정보확인, 공동관리 등) -분실단말기공동관리(핸드폰 찾기 콜센터 운영,주민번호 제공안함)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불법스팸과태료체납자 확인 -사망말소자 정보 확인 -외국인정보인증(주민번호 제공안함) -이동전화 대출사기 방지(이동전화 고액사용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IMEI, 개통일자, 지원금 수혜여부

-요금할인(지원금) 대상단말기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성명, 가입전화번호, 연락처, 주소(신분증주소 포함), 연체금액, 연체등록 예정일

신용정보집중기관 요금연체 정보 등록 및 신용정보회사로 채권추심 위탁 전 연체사실 통지

케이티텔레캅㈜

대표보호자(이름,이동전화번호,주소),보호대상자(이름,이동전화번호,위치정보,성별,신장,몸무게,생년월일,사진,특이사항)

-출동서비스 요청시 보호대상자의 대표보호자 여부 인증 -olleh 스마트 지킴이 부가서비스 가입자인 보호대상자를 찾기 위한 긴급출동 서비스 제공

㈜티아이스퀘어

단말기 현재 상태,위치정보

-olleh 스마트 지킴이 부가서비스 이용자 VOC 처리

㈜케이티캐피탈

가입전화번호,고객명(법인명),고객주소,사용요금제,주민(법인)번호,채무자 신용정보 조회관련 동의여부

-이동통신요금 지급보증상품 가입. 채권추심 및 구상권 행사

대신증권㈜

가입/해지일자,계약번호,고객상태(가입, 정지, 해지),납부금액,대신증권 CMA계좌번호,모바일고객여부,성명,이동전화번호,제휴서비스 가입여부,포인트 제공일자,포인트 현황(누적사용)

-제휴서비스 제공(혜택), 서비스에 대한 양사 정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스팸차단서비스'(부가서비스)를 통해 차단된 문자의 내용 및 발송 통신사

-스팸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의 다량 스팸 수신방지

㈜LG유플러스, ㈜케이티

가입전화번호,법인(사업자)등록번호,성명,이용정지/해지 사유,주민번호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LG유플러스, ㈜케이티

고객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과금정보

- 청구, 수납, 로밍, 통화품질민원상담, 부가서비스제공, 휴대폰 본인확인(이용 고객에 한함) 서비스 이용

㈜드림시큐리티

계약번호,고객구분,고객상태(가입, 정지, 해지),단말모델,미성년자여부,서비스 가입 여부,선불여부,이동전화번호,ICCID,ID,IMEI,OS구분,USIM모델명

-스마트공인인증 서비스 제공(가입/해지 포함), 월정액 정산, 고객문의처리

㈜인포허브, ㈜ 다날, ㈜케이지모빌리언스, ㈜한국사이버 결제, 효성에프엠에스㈜, SK플레닛

개통일,결제정보,관련 부가서비스 가입여부,단말모델명,미납여부,전화번호와 명의자 일치여부,휴대폰결제 고객등급점수,휴대폰결제 이용한도

-휴대폰결제 업무 제휴

인포바인

고객상태(가입, 정지, 해지),단말기모델명,서비스 가입 여부,서비스 가입 일자,이동전화번호

-휴대폰공인인증서 서비스 제공

NICE신용평가정보㈜

주민번호

-공공기록 체납정보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확인 -채무불이행정보

㈜스마트파이브

영화예매정보(임시예매번호,극장코드,극장명,상영관코드,상영회차,영화코드,영화명,상영시간,상영일자,상영구분,예매수량,결제총금액), CJ영화관람권정보(CJ영화관람권총금액,CJ영화관람권총쿠폰수,CJ영화관람권쿠폰,CJ영화관람권쿠폰타입), 대금결제정보(결제승인번호,결제주문번호), 생년월일, 성명, 아이핀CI, 휴대전화번호, 집(인터넷)전화, 이메일, 회원아이디

-영화예매 서비스 제공 및 일반할인용 예매권 판매

Google Inc

성명,전화번호,주소

-구글Play 휴대폰 결제 업무 제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신분증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신분증 진위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무부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사망, 완전출국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고객 및 부모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미성년자 부모 여부 확인

㈜드림시큐리티, KT

스마트공인인증 서비스 제공(가입/해지 포함), 월정액 정산, 고객문의처리

계약번호,고객구분,고객상태(가입, 정지, 해지),단말모델,미성년자여부,서비스 가입 여부,선불여부,이동전화번호,ICCID,ID,IMEI,OS구분,USIM모델명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편의 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 보관 · 처리 · 이용 · 제공 · 관리 · 파기 등(이하 "취급")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는 경우 그 위탁업무의 내용, 수탁자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4)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및 제3자 제공 표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와이드모바일

로밍서비스

미래신용정보,

미납요금 안내 및 상담, 채권추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NICE신용평가정보㈜

실명인증, 신용정보 조회

(주)다날, (주)한국사이버결제, 서울신용평가정보 ㈜드림시큐리티, ㈜케이지모빌리언스, 한국모바일인증, KCB, NICE신용평가정보㈜

본인확인정보처리 및 본인확인 업무대행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번호이동, 해지환급

NIA(한국정보화진흥원)

NIS 청약자료 제공

(주)엘지씨엔에스 , 아이투에스 , 조우니

청구서 출력•발송

(주)엘지씨엔에스

Mpost, MMS등의 모바일청구서 생성, 발송 및 운영

㈜엘지유플러스

IT시스템 운영, 고객/과금/청구/수미납관리/통신과금서비스 관련 업무, 서비스 품질 개선,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대행, 긴급구조를 위한 목적으로 고객명, 위치정보, 전화번호, 주소를 확인하여 이를 소방방재청, 경찰청 등에 제공하는 업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명의 도용 방지,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체납관리, 외국인 실명인증, 사망자정보확인,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연체,복지,이용정지 등),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복지요금감면(자격확인ㆍ변동정보확인ㆍ공동관리 등)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 가입/해지, 해지정산 잔여금 조회/환불 등

행정안전부,보건복지부,국가보훈처

복지요금감면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국가유공자,차상위계층 등)의 자격확인 및 변동정보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행정안전부,,㈜LG유플러스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KTH

통화연결음, 올레혜택존/아이디스크 운영 및 고객관리, olleh tv 지역광고 영업, 운영 및 고객관리,이러닝관련 콜센터 운영, 상품배송관리, VOD판권관리, 스마트 push 플랫폼 구축 및 운용

KTN

통화연결음 서비스 운영 및 고객관리

㈜케이티뮤직

음악서비스의 라이센스(권리사용료)정산

㈜케이티네트윅스

In-Building 서비스 운용 및 유지보수

㈜컨피테크

olleh WiFi 스마트존 운영, 유지보수 및 고객상담

KTDS, 뉴아이텍, 한국이디에스, 에이치아이씨네트웍스

RCS서비스 시스템 운영, 서비스 관리, 네트워크 운용 등 IT시스템 종합관리

㈜크레디프

휴대폰결제 및 본인인증 서비스 웹페이지, 시스템 개발 운영, 유지관리, 고객불만처리

서울신용평가㈜

아이핀(I-PIN)중복가입확인정보, 연계정보 확인

케이티미디어허브㈜

- 만화, 전자책, 게임, 앱을 비롯한 각종 미디어/컨텐츠의 공급∙요금 수납∙CP정산 및 고객관리 등 운영 - olleh tv 운영(미디어/컨텐츠 사업 컨설팅, 컨텐츠 공급, VOD 서비스 운영 및 관리, TV광고 사업 운영), 고객 민원(VOD 결제 여부 등) 대응, 홈쇼핑 판매 및 TV 포인트 매출 정산 및 청구, VOD 매출에 따른 CP 정산 업무 수행, 고객 시청이력 분석 업무 수행, 관련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 olleh tv now 서비스운영, 고객 민원(유심, 복수회선가입자, 법인/개인사업자 인증 등) 해결, VOD 매출 산정 및 CP 정산 업무 수행, 일별가입자, 일별다운로드 현황 분석, 가입자 현황 분석 (PreLoad 단말 및 결합별 가입자 별 분석) - 올레e북 오픈마켓 및 CP 정산, 고객민원(결제, 계정 오류 등 VOC) 해결 - 만화 서비스 이용 관련 고객 불만 (이용안내, 결제 오류, 기타 기능상 오류 등) 해결, 매출 정산 및 청구 , 이용 고객 분석 - 기타 부가서비스 제공 및 고객 관리 - 게임 런처 서비스 제공, 고객불만(작동오류, 과금오류, 환불 등)처리, 판매 매출 정산 및 청구, 사용자/이용이력 분석 -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운영, 사용자 분석 및 이력분석, 광고매출 정산 및 청구

코리아크레딧뷰로㈜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의 처리 본인확인정보의 처리

한국모바일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업무 대행 본인확인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전달 등

㈜케이티데이타시스템

영업전산시스템/고객DB운용 및 유지 보수,상품안내용 문자 발송

㈜인터렉티비티

올레마켓 서비스운영 및 유지보수, 고객불만처리, 올레톡 운영 및 개발/개선을 위한 전산처리

㈜플랜티넷

타임코디 서비스 운영, olleh 자녀폰 안심 서비스 운영, 고객상담

휴빌론

아이서치/케어천사 서비스 운영(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이벤트 안내 등의 마케팅활동)

태동아이티씨

아이서치 서비스 안내 및 마케팅 활동

㈜유포스트뱅크

청구대행 업무 운영(이메일 청구서 발송업무 대행)

우정사업진흥회,코트랜스,디엠빌,고려종합상사,영진상사

요금명세서 발송업무의 위탁

대성전산,쓰리에이빌링,빌포스트,비즈아이솔루션

청구대행 업무(우편, 이메일)

KTDS,케이티하이텔㈜,㈜케이티엠하우스,아이크로스소프트,㈜케이티뮤직,㈜다이렉트미디어,㈜지오텔,크레디프,키투넷,포인트아이,이너큐브,㈜비트윈소프트,한국후지쯔,한국EDS,인프라벨리,㈜애드빌소프트,㈜알앤비소프트웨어,엔서티,삼성SDS, IBM,비주얼인포시스,한국HP,㈜오픈베이스,㈜이데아인터렉티브,인터메이져,㈜지어소프트,에이앤티솔루션,㈜와이즈와이어즈,㈜지앤넷,㈜예스피치,그라비티인터렉티브,㈜인텔리와이어리스,뉴아이텍㈜,㈜리그시스템,㈜비씨엘소프트,㈜컨비쥬얼코리아,㈜알앤비소프트웨어,㈜디지털오션,케이티텔레캅㈜,㈜엔이에스

영업전산 시스템, 웹페이지 등 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고객불만처리

금융결제원,KS-NET,이니시스㈜

은행자동이체,신용카드결제,계좌 및 신용카드인증,온라인 결제대행

고려신용정보,미래신용정보㈜,한신정신용정보㈜,한신평신용정보㈜

체납관리(채권추심),실명확인,개인식별,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비인가 사용방지

㈜케이티

IT시스템 운영, 고객/과금/청구/수미납관리/통신과금서비스 관련 업무, 서비스 품질 개선,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대행, 긴급구조를 위한 목적으로 고객명, 위치정보, 전화번호, 주소를 확인하여 이를 소방방재청, 경찰청 등에 제공하는 업무

F&U 신용정보

요금청구서 발송, 미납 요금의 회수 등 채권 추심업무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선불충전 서비스 운영

㈜드림시큐리티, KT

스마트공인인증 서비스 MVNO 개인정보 제3자 동의 획득 업무, 휴대폰 본인인증 업무 대행, 본인확인정보,연계정보(CI),중복가입확인정보(DI) 전달

우체국, CJ대한통운

단말기, 유심 등 배송

KCB(코리아크레딧뷰로)

신용정보 조회

㈜텔레센트로

머천드코리아 사이트 개발 및 서비스 운영/
영업전산시스템 개발, 운영 및 유지보수

※ 위탁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이용·보관 기간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됩니다.

  • 가.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 ~ 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동안
  • 나. 보유기간 :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2. 해지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규정에 따라 다음 항목의 정보를 보관하며,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합니다.

  • 가. 보관항목 : 성명, 고객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 등), 전화번호(이동/일반), 요금내역(청구액, 부가세액, 수납액, 청구년월일, 수납년월일), 요금납부방법, 요금납부자명, 이용서비스, 감액금액 및 사유, 요금 청구지 주소 등
  • 나. 보관기간 : 5년

3.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전기통신사실에 관한 자료는 다음의 기준에 따라 보관합니다.

  • 가.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 12개월
  • 나.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의 위치정보 : 12개월(단, 시외/시내전화 역무와 관련된 자료인 경우에는 6개월 보관)
  • 다.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

4. 기타

  •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8.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는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의 이용 · 제공내역,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내역을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이 경과한 것으로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수정합니다.

(2) 고객은 회사의 직영점 또는 회사와 위탁업무계약을 체결한 대리점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지에 따라 열람할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가입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의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및 정정을 하거나, 사이버 고객센터 온라인 문의 또는 고객센터(모바일:휴대폰+114, 1600-7019)에 전화 문의할 수 있으며, 웹마스터에게 이메일로 연락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는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적법한 위임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 및 본인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 등을 제출 받아 정확히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5)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그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합니다.

(7)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고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스스로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서 회사가 알 수 없는 고객정보의 변동으로 인한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귀속됩니다.

(8) 고객이 타인 정보의 도용이나 침해, 허위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및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 등)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해 고객은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 또는 회원정보 변경 화면의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메일: help@mkmvno.com

(2) 회사는 고객이 동의철회를 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하겠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접속기록의 위 · 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②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4)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6)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7)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8)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12. 홈페이지의 링크사이트

(1) 회사는 고객에게 다른 홈페이지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홈페이지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하여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홈페이지로 옮겨 갈 경우, 해당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고객은 새로 방문한 홈페이지의 정책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13. 홈페이지의 게시물

(1) 회사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 게시물에 대하여 삭제, 차단, 변경, 삭제 · 변경 요구, 경고, 이용정지, 기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스팸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의 광고 등)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3) 동의 없는 신상공개, 초상권 또는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4) 기타 법령에 반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 또는 게시판의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2) 회사는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의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합니다.

(4)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5) 원칙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게시 전에 심사숙고 하기 바랍니다.

 

14.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고객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메일: help@mkmvno.com

2) 전화번호: 모바일(휴대폰+114, 1600-7019)

3) 주 소: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5, 에이스하이엔드타워3차 1904호

 

(3) 전화상담은 평일 09:00 ~ 19:00(모바일)

(4) 이메일, 팩스,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118 / 이메일 privacy@kisa.or.kr /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2)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전화 02-580-0533~4 / 홈페이지 http://www.eprivacy.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전화 02-3480-3571 / 이메일 cybercid@spo.go.kr / 홈페이지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전화 182 / 홈페이지 http://cyberbureau.police.go.kr

 

15. 정보보호 관리책임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 명 : 정 재 훈

소 속 : MVNO사업팀

전 화 :1600-7019

메 일 : help@mkmvno.com

 

1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1)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의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1)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합니다.

2)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정보를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3)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성명 · 주민등록번호 · 연락처 등을 기재하도록 하고 법에 따라 시행하며, 법정대리인 정보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4)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6) 만14세 미만 아동에게는 동의 없이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7)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 등)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7.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이 뉴스레터 등 이메일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이메일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이메일의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에 표시하고,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이메일의 본문란

①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②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③ 고객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3)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이메일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이메일의 제목란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이메일의 본문란

①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② 고객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4) 다음과 같이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1)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 1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ㆍ문자ㆍ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이메일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이메일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① 청소년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②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③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④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결정ㆍ고시된 것

2)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본문란에서 제4항 각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이 있는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이메일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5)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이메일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8. 고지의 의무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2년 03월 23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19.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고자 하는 때에는 고객에게 다음 사항을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1)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2)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일시, 방법

3)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성명(법인의 경우에는 그 명칭 및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20.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전자적 표시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개함에 있어 고객이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주요사항을 언제든지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방송통신위원회가 고시하는 방법에 따른 전자적 표시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초 시행일자 : 2012년 3월 23일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종 변경일자 : 2017년 11월 1일